Vaya in

오늘은 커피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하루 커피 권장량을 알아 보겠습니다. 아침부터 피로에 시달리는 분들이라면, 쏟아지는 졸음을 무작정 참기 보다는 각성효과를 얻기 위해 커피를 마셔주는 것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커피 효능은 각성 효과 외에도 하루 커피 권장량을 지켜서 마셔준다면 뇌졸중 예방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해주고 우울증도 감소시켜줍니다. 이밖에 숙취해소 등 여러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효과들로 인해 평소 과도한 업무 등으로 인해 몸이 피로하고 지칠때 적정량을 마셔주며 기분전환도 되고 좋습니다. 하지만 여기엔 커피 부작용도 있는데요. 흔히 당이 떨어진다고 하여 기운이 하나도 없을때 단 맛이 강한 믹스 커피를 드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믹스커피는 지방과 당이 높기 때문에 하루 커피 권장량을 넘게 되면 충치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주의하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너무 과도한 양을 섭취하게 될 경우, 혈압을 상승 시켜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커피 부작용도 있으니 꼭 적당량을 지켜서 섭취해야 합니다.

커피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하루 커피는 오전 타임에 가볍게 한잔 정도로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커피의 경우엔 믹스처럼 당과 지방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보통, 아침 점심 기준으로 그란데 사이즈로 드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그러나 블랙커피라도 하루 4잔 이상 마시게 될 경우, 커피 부작용으로 수족냉증, 배탈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시럽이나 설탕을 넣지 않은 것으로 2잔 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대부분 커피를 마시는 시간대가 보통, 아침이나 점심 식사 이후입니다. 하루 커피 권장량을 지키면 집중력 향상과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6시 이후에 마시는 것은 각성효과로 인해 수면장애, 불면증을 유발하여 오히려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양과 시간을 잘 지켜서 마시는 것이 건강한 하루를 보내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