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ya in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굴에열이오르고빨개짐 증상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그 원인과 치료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우리는 부끄럽거나 민망한 상황이 생기면 얼굴이 빨개지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상황이 아닌데도 얼굴에 열이 오르고 빨개진다면 안면홍조 원인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얼굴에 열이 오르고 빨개짐이 나타나는 안면홍조 원인은 온도의 변화나 감정변화, 호르몬 변화로 인해 나타나는 것인데요. 안면홍조 증상은 얼굴이 붉게 변하면서 점점 열이 발생하는 증상으로 2분에서 4분 정도 지속이 됩니다.

또한 얼굴에서만 나타나는게 아니라, 목과 머리, 가슴 등 전신에서 일어나기도 합니다. 특히 폐경기의 여성에게서 흔하게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얼굴에열이오르고빨개짐을 완화하기 위한 안면홍조 치료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지금부터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얼굴에 자극주지 않기

안면홍조 원인은 피부에 자극이 있을 경우 나타날 수 있는데요. 얼굴에 열이 오르고 빨개짐이 있다고 해서 손으로 만지는 행동은 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세안을 할때에는 자극이 있는 스크럽 제품의 사용은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물 역시 안 되며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2. 규칙적인 습관

밤에 늦게 자고 아침에 늦게 일어나는 생활습관은 호르몬의 변화를 일으켜 안면홍조 원인이 됩니다. 또한 안 좋은 식습관에서도 영향이 있는데요. 생활 습관이 불규칙하다면 개선해 주어야 합니다.

평소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음식은 너무 짜고 맵거나, 화학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몸에 좋은 과일과 채소의 섭취가 안면홍조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음식 중에서도 특히 콩이 아주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충분한 휴식

안면홍조 원인은 생활습관과 더불어 스트레스, 수면 부족으로도 발생합니다. 때문에 얼굴에열이오르고빨개짐이 있다면 자신만의 방법이나 취미생활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안면홍조 치료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