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ya in

오늘은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위경련 응급처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경련이란 위의 신경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위경련은 언제 나타날지 모르기 때문에 위경련 응급처치 방법을 알아 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선 위경련증상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경련이 발생할 경우, 심한 통증과 경련이 일어나게 됩니다. 위에서 나는 통증은 명치에서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갑자기 명치 부근에서 심한 통증과 함께 경련이 나며 몸이 주체할 수 없게 떨리게 됩니다. 위경련증상은 멈추었다 하더라도 잠깐 후에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위경련 응급처치로 좋은 방법은 찜질입니다. 급박한 상황에서 가장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수건을 따뜻한 물에 적셔서 명치 부근 복부에 대고 찜질을 해주는 것입니다. 위에서 나타난 통증이기 때문에 그 부위를 찜질 해주는 것입니다.

찜질을 할 때에는 너무 강하게 하지 말고 적당히 미는 듯한 느낌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찜질을 할때 붉은 고추를 얹어 놓으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추에는 통증을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위경련증상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위경련은 발생 초기에 잡아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러기 위해선 감초가루와 참기름, 마늘 생즙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위경련 응급처치로도 좋은 방법인데요. 감초가루를 참기름에 섞어서 마시거나 마늘생즙을 마셔주면, 위경련으로 일어난 통증을 가라 앉히고 위경련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위경련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가 있습니다. 양배추는 위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위벽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게다가 양배추에는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고, 위궤양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위경련 응급처치와 위경련 증상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건 평소 위 관리를 잘하여 위경련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오늘 알아본 방법들을 잘 숙지하셔서 갑작스런 상황에서 슬기롭게 잘 대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