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ya in

안녕하세요. 오늘은 발톱 갈라짐 원인과 치료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이제 다가올 여름에는 샌들을 신게 되어 발톱에 굉장히 신경이 쓰이게 되는데요. 꼭 여름이 아니더라도 맨발로 있어야 하는 경우에도 엄지 발톱 갈라짐이 있다면 정말 민망하게 됩니다. 매니큐어로 감추는 분들도 있지만,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아니죠.

발톱 갈라짐 원인은 피부와도 같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갈라지듯이 발톱도 마찬가지입니다. 피부를 위해 보습에 신경 쓰듯이 발톱 보습도 필수적으로 해줘야 합니다. 발을 씻고 난 후에는 물기가 없도록 완전히 말려 주고 보습제도 꼼꼼히 발라주어야 합니다.

자신의 발에 맞지 않고 너무 크거나 작은 사이즈의 신발도 발톱 갈라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굽이 있거나 사이즈가 작은 구두의 경우, 발이 앞으로 쏠리기 때문에 새끼발톱이나 엄지 발톱 갈라짐이 더욱 나타나기 쉽습니다. 그래서 신발을 살때는 디자인과 사이즈를 꼼꼼히 살펴 보고 사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 갈라짐이 이미 진행됐다면, 무엇보다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발톱 갈라짐은 자칫하면 발톱 무좀, 발 전체의 무좀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발의 청결과 보습은 물론, 신발의 사이즈, 디자인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톱을 자를 때는 너무 바싹 자르지 않아야 하고, 또한 너무 반듯하게 일자로 자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약간 타원형을 이루어서 잘라 주고, 신발을 신거나 발이 닿는데 있어서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만 잘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항간에 이르기로는 몽골리안 계통의 한국인일 경우엔 새끼 발톱 갈라짐이 있다고 합니다. 혹시 아무런 원인 없이 새끼발톱 갈라짐이 나타난다면, 몽골리안계 한국인이 아닐까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발톱 갈라짐 원인과 치료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시선이 잘 안 갈거 같으면서도 은근히 많이 가는 것이 발톱입니다. 발톱 관리에 조금 더 신경 쓰고 습관을 들여서 당당하게 발을 드러낼 수도 있고, 건강한 발을 만들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