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ya in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를 맑게 하는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람 몸 속의 혈액량은 몸무게의 12분의 1정도라고 합니다. 따라서 출혈이 심한 경우에는 생명에도 위험할 수 있지요. 또한 몸 속에서 흐르는 피가 깨끗하지 못 하고 오염됐을 경우에는 혈관은 물론, 장기 전체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서 여러 질환에 걸리기 쉽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의 대사 기능이 원활하고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피를 맑게 하는 음식을 알아 보기전에 혈액의 중요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이 아무런 탈 없이 잘 지내기 위해서는 각종 세균이나 독소로 부터 저항하고 차단하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 역할을 하는 것이 혈액이고 혈액에는 잘 아시다시피 백혈구와 적혈구가 있는데, 해로운 물질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그런 물질들을 공격하여 앲애 주어 우리 몸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또한 우리가 숨을 쉴 수 있게 산소를 공급해 주기도 하며, 우리 몸에 유익한 미네랄과 영양소들을 필요한 조직 세포에 전달하여 에너지를 만들어 줍니다. 우리가 걷고 움직이고 숨 쉬고 하는 모든 행동들이 이 혈액 덕분이며, 평소 피를 맑게 하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보충해 주면 좋습니다.

▶미역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은 거의 모든 해조류가 해당되지만, 미역은 그 중에서도 특히 피 속에 있는 유해 성분인 지방질을 빠르게 해결해주고, 내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혈액 질환 중 하나인 고지혈증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철분 함유량이 높은 피맑게하는음식입니다. 브로콜리 외에도 녹황색채소는 혈액을 깨끗이 청소해줄 뿐만 아니라,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빈혈이나 잦은 출혈을 예방해 줍니다. 브로콜리를 고르는 방법은, 윗 봉우리가 크고 전체적으로 윤택하며 줄기가 길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우엉

피가 깨끗하지 못 하면 이동 속도도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우엉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전반적인 공급 상태를 개선해주어 냉증이나 피로 회복을 도와줍니다. 우엉은 잘 건조하여 차로 달여 마시면 좋습니다.

피를 맑게 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피를 더럽히는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평소 식습관을 되짚어 보고, 햄버거나 피자 같이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은 되도록이면 피하고 몸에 좋은 야채와 해조류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몸을 건강하게 하는 바람직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