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ya in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것은 생리통 완화자세입니다. 생리통은 여성분들이라면 정말 숙명적인 고통이라고 할 수 있죠. 그날이 됐다 하면 신경도 곤두서고 몸도 마음대로 따라 주지 않아 스트레스는 쌓일 대로 쌓이고 거기에다 생리통은 콕콕 쑤시고 허리를 끊을거 같이 어찌나 괴롭히는지.

더군다나 하루를 시작하는 시간에 생리가 시작되면, 학생이나 직장인분들은 정말 말못할 속사정으로 힘겹게 하루를 참아 내야 합니다. 생리통을 늘 겪어 오신 분들은 생리통을 완화하는 약을 갖고 다니며 복용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약으로 항상 해결할 경우 약에 내성이 생기고 호전되는 시간이 길어져 효과를 잘 볼 수 없게 됩니다.

약이 아닌 가볍게 몸을 움직여 주는 것만으로도 통증을 낮출 수 있는 생리통 완화자세가 있는데요. 자세를 알아 보기전에 생리통 심한이유를 먼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유를 알고 나면 어떻게 대처할지 잘 알 수 있겠죠?

생리통은 단순히 통증만 나는 것이 아니고 심리적으로도 매우 고통을 주는데요. 잠도 제대로 못 자고 집중력도 떨어져 하루의 계획을 망치는 날도 많아집니다. 생리통 심한이유는 첫째, 불규칙한 습관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먹는거나 수면시간, 운동부족 등의 안 좋은 생활습관은 하체를 습하고 냉하게 만들어 자궁벽을 두껍게 만듭니다. 그런 상태에서 월경이 시작되고 허물게 되면 노폐물이 원활히 배출되지 못 하고 막혀서 고통을 증가시킵니다. 이럴땐 생리통 완화자세를 꾸준히 해주면 좋은데요.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1. 누워 있는 상태에서 다리를 반듯이 직각으로 들어 올려 줍니다. 맨 바닥이나 일반 매트는 차가워서 몸에 안 좋을 수 있으니 이불이나 온열매트 위에 눕는 것이 좋습니다. 누운 상태에서 상체를 움직이지 않고 한쪽 다리를 ㄱ자 모양이 되게 들어줍니다. 자세를 10초 정도 유지하고 반대쪽도 똑같이 해주며 10회정도 반복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앉아 있는 자세에서 최대한 상체를 숙여줍니다. 발끝은 천장을 바라보게 하고, 양쪽 손으로 발바닥을 감싸 쥐고 상체를 숙입니다. 허리와 다리에 당김이 살짝 느껴지는 정도가 좋고, 통증이 심한 분들은 자신의 상태를 보면서 적당한 강도로 차츰 횟수를 늘려 주세요.

이렇게 생리통 심한이유와 완화자세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통증이 심한 경우엔 이런 방법 외에도 항상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켜 주고, 차갑고 당이 높은 음식은 피하고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이나 차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