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ya in

안녕하세요. 오늘은 멍이잘드는이유 그리고 멍 빨리 없애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딘가 살짝 부딪치기만 해도 금방 아프고 피부가 푸르딩딩하게 멍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온몸 이곳저곳이 울긋불긋하고, 특히 겉으로 잘 들어나는 얼굴이나 목, 손 주변에 멍이 들게 되면 신경이 매우 쓰이게 됩니다.

이렇게 조금만 부주의해도 쉽게 멍이 잘드는 이유는 우리 몸의 혈관인 모세혈관에 원인이 있습니다. 모세혈관의 기능은 혈액운반과 더해 다양한 영양소를 몸 곳곳에 전달해 줍니다. 우리가 어딘가 부딪치게 되면 일반적인 타박상으로 인해 표피 외에도 혈관 쪽에서 출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주 살짝 부딪치고 경미한 마찰로도 쉽게 멍이 들고 출혈을 동반한 멍이 든다면, 정상적인 혈관보다 더 얇은 상태라고 짚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멍은 시간이 지날 수록 옅어지기는 커녕 혈관에 의한 출혈이 지속되어 주변으로 더 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멍이잘드는이유를 알았다면 멍 빨리 없애는 법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피하의 출혈상태는 길어야 2주 정도면 없어지지만, 외상 정도가 심할 경우에는 한달 이상도 가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혈관이 건강하지 못한 상태일 수록, 피부 안 쪽에 피가 고인 상태로 피부 표면이 갈색빛으로 누르스름하게 자국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멍이 잘드는 이유는 혈관의 건강상태에 있습니다. 혈관의 건강을 잘 관리하고 유지하여 주고, 응급대처를 빠르게 해준다면 좀 더 빠르게 멍을 없앨 수 있습니다.

부딪치거나 전체적인 타박상으로 생긴 멍 빨리 없애는 법은 모세혈관의 상처로 인한 혈액이 빨리 흡수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대부분 찜질을 많이 하는데, 순환을 유도할 수는 있지만 너무 오랫동안 할 경우, 그만큼 상처난 부위가 응고가 되기 때문에 너무 길거나 강하게 마사지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멍 빨리 없애는 법으로 좋은 방법은 몸의 독소 배출을 빠르게 도와주는 것입니다. 그 방법으로는 콩, 생선, 녹차 등의 음식을 먹어주면 좋습니다. 혈관의 점성이 심하거나 약할 경우 해로운 물질이 잘 쌓이게 되고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독소를 걸러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면 멍을 빨리 낫는데 도움이 됩니다.